Promotion Controler Right Corner


8
출처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outlink=1 

'뽀로로' 아이코닉스, 외부 라이선스 사업 전개

'프랭키와 친구들' 라이선스 사업 본격화.."수익 다각화 기대"

머니투데이 김성호 기자 |입력 : 2013.11.27 10:53

'뽀통령'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가 외부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한다. 그동안 자체 캐릭터 육성에 집중해 온 아이코닉스는 외부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수익 다각화는 물론 다양한 연령대로 마케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이코닉스는 의약외품 전문 제작 유통 업체 태양생활건강과 계약을 체결하고, 창작 TV애니메션이션 '프랭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비타민 등 다양한 제품을 제작, 판매키로 했다.

2012년 KBS에서 방영을 시작한 '프랭키와 친구들'은 제 1회 서울캐릭터피칭 공모전 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30여개 업체와 라이선스사업을 진행 중이다. 

아이코닉스는 지난 10월 말 '프랭키와 친구들' 제작사인 리퀴드브레인 스튜디오와 '프랭키와 친구들' 배급 및 상품화 사업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코닉스는 향후 의약외품 뿐 아니라 기존 라이선스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 및 관련사업을 대행해 나갈 예정이다.

 

image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는 "프랭키와 친구들은 타깃 연령대가 뽀로로 보다 높다"며 "이번 라이선스사업을 통해 리퀴드브레인스튜디오는 프랭키와 친구들의 유통망을 확대할 수 있고, 아이코닉스의 타깃연령대를 높일 수 있어 두 회사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이코닉스의 외부 라이선스 사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이코닉스는 그동안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태극천자문', '미술탐험대' 등 창작 애니메이션 제작에 집중해왔다. 아이코닉스는 향후 창작에 집중하는 한편, 외부 라이선스 사업을 확대해 수익을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최 대표는 "캐릭터 경쟁력은 있지만 마케팅이 이뤄지지 않아 제대로 빛을 발휘하지 못하는 캐릭터들이 많다"며 "그동안 아이코닉스가 구축해 온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캐릭터가 조합을 이룬다면 확실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8 ‘뽀로로’와 ‘타요’, 새로운 시리즈로 돌아왔다 웹마스터 2014-07-03
7 몸값 1조원 뽀통령, "이젠 글로벌 캐릭터로 도약" 웹마스터 2014-07-03
6 뽀로로 10주년 기념 특별작 25일 EBS서 방영 웹마스터 2014-07-03
5 ‘뽀통령’, 남다른 해외 순방 ‘뮤지컬 한류 주도” 웹마스터 2014-07-03
4 201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 수상한 최종일 대표 웹마스터 2014-07-03
» ‘뽀로로’ 아이코닉스, 외부 라이선스 사업 전개 웹마스터 2014-07-03
2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 사명·CI 변경 file 웹마스터 2014-07-03
1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뽀로로 이제 중화권시장에 돈벌러 갑니다" 웹마스터 2014-07-03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